갤럭시 Z플립 화면 꺼짐 및 후기

결론은 A/S는 굉장히 만족했지만 Z플립 3 제품에 조금 실망하였습니다. Z플립 3 화면 꺼짐 현상, 서대구센터 수리 후기와 운영시간, 삼성 서비스 센터 찾는 법, 화면 꺼짐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Z플립 3 화면 꺼짐 현상

일주일 전부터 지문인식이 안되고 화면이 켜지지 않는 현상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옆에 전원 버튼을 눌려도 화면이 켜지지 않고 꺼진 상태로 있었습니다. 커버를 다시 열거나 전원 버튼을 여러 번 눌려야 화면이 켜졌습니다. 구매한 지 6개월 정도밖에 안 됐는데 이런 현상이 생겨 당황했지만 고민은 시간낭비.. 얼른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삼성 서대구센터 수리 후기

삼성전자서비스 서대구센터는 감삼역 근처에 있기 때문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3층으로 가면 됩니다. 3층에 올라가면 접수해주시는 분이 무슨 일로 왔냐고 물어보고, 접수증을 뽑아주면서 몇 번으로 가라고 안내해주십니다.

3층-서대구서비스센터-무인접수기-사진

저는 화면 꺼짐 현상 때문에 왔다고 하니 번호를 뽑아주면서 8번으로 가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제 앞에 다른 고객이 바로 들어갔는데 안내해주시는 분이 엔지니어가 비어 있으면 확인하고 들여보내 줍니다. 바로 들여보내진 않는 거 보니 서비스센터만의 룰이 있는 듯했습니다.
8번으로 가서 엔지니어 분께 화면 꺼짐 현상을 설명했고 결론은 액정 전체를 바꿔야 했습니다.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고, 재고가 다행히 있어 본격 수리하기 전 필수 절차인 데이터 삭제 동의에 사인을 했습니다. 데이터를 삭제하는 게 아니고 혹시나 모를 상황 때문에 동의를 하는 거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 수리 시간은 30분 정도 걸렸고 액정 전체를 갈아서 커버 닫을 때 새 제품의 뻑뻑함을 느꼈습니다. 새 필름도 붙여져 있었고, 무상 보증기간(2년)에 해당되어 무상으로 수리받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수리받고 나갈 때 주차권 필요한지 물어봅니다. 끝까지 친절해서 기분 좋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Z플립 3 화면 꺼짐 현상 원인

엔지니어 분께 물어보니 접히는 부분에 액정 위아래를 연결하는 선이 있는데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줄 경우 선이 손상되어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사실 떨어뜨린 적이 몇 번 있습니다…)
노파심에 새것으로 교체해도 쓰다가 또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거 아니냐고 물어보니 세게 떨어뜨리지 않은 이상 그렇진 않다고 설명 들었습니다.

삼성 서대구센터 운영시간

○ 월~금(평일) 09:00~19:00 / 토요일 09:00~13:00 /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
○ 혼잡시간대 월요일 09:00~10:00 / 월~금 12:00~14:00(점심시간 대) / 토 11:00~13:00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 종료 시간 최소 1시간 전까지 방문해야 합니다. 저는 목요일 오후 2시 반쯤 방문했더니 대기자가 없어 바로 수리받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찾기

센터찾기 | 서비스예약 | 삼성전자서비스 (samsungsvc.c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센터 검색과 예상 대기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혼잡 시간대에 가면 많이 기다려야 하거나 조기 운영 종료가 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접수와 수리 시간을 고려하여 넉넉하게 1시간 정도 생각해야 합니다.

Z플립 3 단점
접히는 휴대폰이라 생기는 불편한 점들입니다.
1. 필름 접히는 부분이 뜹니다. Z플립 3 필름은 출고할 때부터 붙여져 나오기 때문에 셀프로 못 붙입니다. 쓰다 보면 접히는 부분이 뜨고 그 안에 먼지 들어가서 보기가 싫습니다. 일반 휴대폰이었으면 없을 단점입니다.
2. 접히는 부분 케이블 손상으로 화면 꺼짐 현상이 생깁니다.(인터넷에 검색해보니 Z플립 3 쓰시는 분들이 꽤 많이 겪었습니다.)

엔지니어분이 굉장히 친절했고, 삼성 A/S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만족했지만, 나중에 휴대폰을 구매한다면 플립은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SFT2BA5kQNw?si=thCUWLN54hHLPYe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