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차 할부하는 방법 및 조건 총정리

사려고 하는 아반떼가 1000만 원짜리라면 500만 원은 통장에 들어있어야 하죠.

자동차 딜러는 차를 팝니다. 그 차를 사려면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차를 사려고 차를 파는 곳에 방문하면 자동차 딜러가 있을 겁니다. 자동차 딜러한테 차를 사려면 돈을 빌려야 하죠. 내가 돈이 없으니까요. 자동차 딜러가 직접 돈을 빌려주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어디서 돈을 빌리면 좋을지 소개를 해줄 겁니다. 그 소개해주는 곳이 은행 또는 돈을 빌려주는 회사입니다. 이렇게 돈 빌려주는 곳을 흔히들 1 금융권과 2 금융권이라고 부릅니다.

무직자는 1 금융권에서 돈을 못 빌려요. 2 금융권에서 대출받으셔야 합니다.

1 금융권이란 은행을 말하는 겁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같이 우리가 흔히 아는 곳들이죠. 1 금융권은 돈을 더 싸게 빌려줍니다. 대신에 당신의 조건에 대해 이것저것 따지는 게 많습니다. 당신이 한 달에 얼마나 많이 버는지, 당신이 다니는 직장이 얼마나 안정적인 곳인지 세세하게 따지죠. 기준에 안 맞으면 얄짤없이 거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이 아닌 무직자라면 2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2 금융권은 쉽게말해 은행이 아닌곳을 말합니다. 그냥 돈을 빌려주고 받은 이자로 먹고사는 회사입니다. 2금융권은 1 금융권이랑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건을 덜 따집니다. 당신이 무직자여도 돈을 빌려줍니다. 대신에 이자를 더 비싸게 받습니다. 이자율은 4% ~ 23%로 다양해요. 이자율에 따라 차값이 엄청 쌀 수도 있고 엄청 비싸질 수도 있으니깐, 차 살 때 잘 알아보시고 사는 걸 추천드려요. 

자동차 딜러에게 모든 걸 맡기시면 안 됩니다.

자동차 딜러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의 딜러가 있습니다. 좋은 딜러와 나쁜 딜러가 있죠. 좋은 딜러는 당신이 가장 싸게 돈을 빌릴 수 있는 은행을 소개해줍니다. 당신의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 체크하고, 그 신용점 수면 어떤 은행이 가장 적당한지 생각해보고, 여기저기 알아본 다음 소개해줍니다.

나쁜 딜러는 그냥 대충 소개해줍니다. 자기가 알고 있는 은행중에 그냥 꼴리는 곳을 소개해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딜러와 나쁜 딜러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구분하는 법은 간단해요. 내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 체크하고, 내 신용점수 정도면 몇 퍼센트의 이자율로 돈을 빌릴 수 있는지 사전에 조사를 해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내가 알아본 거랑 너무 다른 소리를 하는 딜러를 만났다면 거르시면 됩니다. 아니면 내가 알아본거랑 왜 이렇게 다르냐고 따져보세요. 그럼 딜러는 똥줄이 타서 제대로 알아보기 시작할 겁니다.

신용점수 확인하는 법

https://www.credit.co.kr/ib20/mnu/BZWEXP00000NICE지키미1위 신용평가기관, 신용점수 올라가는 나이스한 신용습관www.credit.co.kr

여기에서 1년간 3번 무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신차 할부 가능합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https://youtu.be/N3Kr0kRXCGU?si=24nk93GDxv7Tlfi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