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끼리 사진 옮기기,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 모음

파트 1: 아이폰에서 아이폰 사진 옮기기 전 주의사항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옮기기 전에 몇 가지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미리 숙지하고 준비하면 사진 이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카톡을 통해 사진전송을 한다. 하지만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건 와이파이나 셀룰러데이터 환경에 따라 그 속도가 천차만별이다. 이상하게 전화가 잘 터지지 않는 지역이 있는데, 그런 곳에서 사진을 주고 받으려면 답답해 천불이 날 지경이다. 

 그래서, 서로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끼리 사진을 주고받을 때에는 카카오톡이 아닌 에어드랍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두장의 사진이면 모르되, 놀러가서 수십 수백장 찍은 사진을 주고받는데 카카오톡은 너무 느리다. 에어드랍 기능을 이용하면 동영상을 포함한 수십, 수백장의 사진 전송도 순식간에 이뤄진다. 

 나도, 귀염둥이도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주로 에어드랍으로 주고받는다. 그럼 에어드랍 기능은 어떻게 이용하는 걸까? 매우 간단하니 아래의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우선, 에어드랍은 사진을 서로 주고받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기기끼리 사진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정부터 해야한다.

img
에어드랍으로 사진을 옮겨보자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톱니바퀴 모양의 ‘일반’을 클릭한다.

img
에어드랍으로 사진을 옮겨보자

 ‘AirDrop’을 클릭한다.

img
에어드랍으로 사진을 옮겨보자

 어떤 사람과 공유를 할 것인지 선택한다. 귀염둥이는 연락처에 있지만, 일단은 ‘모든 사람’으로 설정해두도록 한다. 주의할 점은,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대중교통 같은 곳에서 모든 사람에게 에어드랍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두면, 낯선 사람이 장난으로 이상한 사진을 보내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본인 관리 하에 사진을 주고받는 순간만 ‘모든 사람’으로 설정해두고, 그 외에는 수신을 꺼두는 편을 추천한다.

 자, 이제 설정화면에서 에어드랍 설정을 했으니, 실제로 에어드랍을 통해 사진을 공유해보도록 하자.

1. 미리 백업

사진은 매우 소중한 기록이기 때문에 이동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기기의 모든 사진을 백업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iCloud를 이용하거나 컴퓨터와 iTunes를 활용하여 전체 백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백업을 완료하면 사진 손실로 인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저장 공간 확인

대량의 사진을 이동하려면 충분한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동할 사진의 용량과 새로운 기기의 여유 공간을 미리 확인하여 불필요한 상황을 방지해야 합니다.아이폰 저장 공간 확인

3. 동일한 Apple ID 사용

iCloud를 통해 사진을 이동하는 경우, 이전 아이폰과 새로운 아이폰 모두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Apple ID를 사용하면 사진 백업 및 복원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네트워크 연결 확인

iCloud를 사용하여 사진을 이동하는 경우 안정적인 Wi-Fi 연결이 필요합니다. 불안정한 인터넷 연결은 사진 업로드 및 다운로드 과정에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앱 및 소셜 미디어 연동

사진을 앱이나 소셜 미디어와 연동하여 관리하는 경우, 해당 앱의 설정과 권한을 확인하여 이동한 후에도 사진이 올바르게 표시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주의사항들을 지켜가며 아이폰 간의 사진 이동을 시작하면, 소중한 사진들을 안전하게 새로운 기기로 옮길 수 있고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소중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파트 2: 아이폰끼리 사진 옮기는 방법

아이폰끼리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는 네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설명합니다.

방법 1. iCloud를 사용한 사진 동기화

iCloud를 활용하여 사진을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방법은 매우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iCloud 사진 라이브러리를 활성화하면 기존 아이폰의 사진들이 iCloud에 업로드되고, 새로운 아이폰에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이 방법은 Wi-Fi 연결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입니다.

  • 이동할 아이폰과 이전 아이폰 모두 Wi-Fi에 연결합니다.
  • 이전 아이폰의 ‘설정’ 앱으로 이동한 후 ‘이름/Apple ID > iCloud > 사진’으로 들어갑니다.아이폰에서 아이클라우드 사진 옵션 선택-2
  • ‘이 iPhone 동기화’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 이후 이동할 아이폰에서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하고, ‘설정 > 이름/Apple ID > iCloud > 사진’으로 들어가서 ‘이 iPhone 동기화’를 활성화합니다. 이후 기기 간에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방법 2. AirDrop를 사용한 사진 전송

AirDrop은 두 기기 간의 무선 연결을 통해 사진을 빠르게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Wi-Fi와 Bluetooth를 활성화한 후, AirDrop을 사용하여 사진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동할 아이폰과 이전 아이폰 모두 Wi-Fi와 Bluetooth를 켭니다.
  • 먼저, 아이폰과 맥북에서 에어드롭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폰에서 제어 센터를 열고 네트워크 설정 메뉴를 1~2초 꾹 누릅니다.그리고 ‘에어드롭’ 옵션을 확인하고, ‘모든 사람’ 또는 ‘연락처만’으로 설정합니다. 맥북에서 ‘Finder’를 열어 ‘에어드롭’ 항목을 확인하고, ‘모든 사람’ 또는 ‘연락처만’으로 설정합니다.에어드롭 옵션설정
  • 이전 아이폰에서 ‘사진’ 앱으로 들어가서 전송할 사진을 선택하고, 사진 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누릅니다.에어드롭으로 사진 전송
  • AirDrop 수신자 목록에서 이동할 아이폰이 나타나면 해당 기기를 선택합니다.
  • 이동할 아이폰에서 수신 확인 팝업을 누르면 사진이 빠르게 전송됩니다.

방법 3. iTunes 또는 Finder를 사용한 사진 전송

iTunes 또는 Finder를 이용하여 사진을 백업하고 아이폰끼리 옮기기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물리적인 컴퓨터와 케이블이 필요하며, iCloud보다 더 큰 용량의 사진을 이동하는 데 유용합니다.

  • 이전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 또는 Finder를 실행합니다.
  • 해당 아이폰을 선택하고, ‘백업’을 수행합니다. 이 때, ‘iCloud 백업’이 아닌 ‘이 컴퓨터에 백업’ 옵션을 선택합니다.finder에서 이 컴퓨터에 백업
  • 백업이 완료된 후, 새로운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동일한 iTunes 또는 Finder에서 ‘복원’을 실행합니다.finder에서 복원
  • 이전 아이폰의 백업 파일을 선택하여 새로운 아이폰으로 사진과 함께 다른 데이터들이 이동됩니다.새로운 아이폰에 이동됨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하여 아이폰 간의 사진 이동을 손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은 사용자의 상황과 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방법 4. 테너쉐어 아이케어폰을 사용한 아이폰끼리 사진 옮기기

Tenorshare iCareFone(테너쉐어 아이케어폰)은 iOS 기기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데이터를 간편하게 백업, 복원하며 손쉬운 파일 전송을 도와줍니다. iOS 앱 복구부터 백업 기능 그리고 선택적 복원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손쉽게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다운로드 버튼
맥 다운로드 버튼
  • 개인용 컴퓨터 또는 맥에 Tenorshare iCareFone을 다운로드 한 뒤 설치하고 기기를 소프트웨어에 연결해야 합니다.iCareFone로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전송하기
  • 기기가 제대로 연결되고 나면 기본 인터페이스로 이동해 빠른 시작을 위해 ‘원 클릭 사진을 PC로 내보내기’를 선택하세요.아이폰 사진을 노트북으로 옮기기
  • 내보내기 프로세스를 시작하면 기기로 찍은 사진이든,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사진이든 모든 사진이 자동으로 컴퓨터로 전송됩니다.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그리고 다른 아이폰을 다시 아이케어폰과 연결하여 사진을 쉽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포스팅에서는 아이폰끼리 사진을 옮기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는 iCloud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사진을 동기화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AirDrop를 활용하여 무선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iTunes 또는 Finder를 이용하여 물리적인 컴퓨터를 통해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tSiPJOFxP0M?si=tWXdfjWUAv1BCZ5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