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사고 처리 방법

장기렌트로 차를 타는 분들이 많아진 만큼

장기렌트카 사고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장기렌트 사고시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일단, 장기렌트카는 개인 보험이 아니라

렌트사에서 영업용 단체 보험에 가입이

되기 때문에 사고가 났을 때 보험 회사에

연락을 하는 게 아닙니다!

제 고객분들 중에서도 사고가 나면

어느 보험사에 연락을 해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보험사에 연락하는 게 아니라 렌트사에

연락을 해서 사고 접수를 하는 겁니다!

모든 렌트카 회사들은 사고 접수를 위한

24시간 콜 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사고가 나면 자신이 이용중인

렌트사 콜 센터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보험으로 처리가 깔끔하게

다 되니까요 ㅎㅎ

그냥 ‘보험사 대신 렌트사에 접수한다’

이렇게 알고 계시면 간단합니다~

그런데, 사고 접수는 대인이나 대물처럼

내가 가해자일 때 또는 내 과실이 있을때

하는 거지 가만히 서 있는데 뒤 차가 들이

받아서 뒤 차 과실 100%일 때는 하는 게

아닙니다!! 사고가 났다고 무조건 접수를

해야 하는게 아니란 얘기죠~!!

상대편 차가 잘못해서 내가 피해를 입었고

그쪽에서 100% 과실을 인정하고 내 차

수리비와 내 병원비 등을 다 물어주겠다고

하는데 내 보험사에 연락해서 사고 접수

하시나요? 안 하죠.

장기렌트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피해자인데 왜 내 보험사에 연락을

해야 하나요? 원하는 공업사에 차 맡겨서

수리받고 그 기간동안 내 차 대신

렌트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장기 렌트카는 렌트사에서 지정한

정비업체로만 입고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자차 처리할 때만

그렇습니다. 상대편 차량 잘못으로

그쪽에서 대물 보험 처리를 해 줄때는

내가 원하는 정비소에 자유롭게 차량

수리를 맡길 수 있구요. 내 과실이

있어서 자차로 수리를 할 경우에만

렌트사에서 지정한 업체로 입고해서

수리를 받는 겁니다 ^^

이렇게 사고 처리를 하면 자동차

보험료는 할증이 될까요?

개인 보험은 할증이 되지만 장기렌트는

단체 영업용 보험이라 할증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렌트사와 보험사

재계약시 할증이 될 수도 있겠지만

장기렌트를 사용하고 있는 개인에게

그걸 청구하지는 않으니까요.

사고 많이 낸다고 월 렌탈료가 오르거나

하는 일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 만기 때 차량 반납시 사고가 있었다고

해서 감가 상각등을 따져서 거기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지도 않구요.

정리해 드리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나면

그냥 이용중인 렌트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접수하면 만사 오케이라는 겁니다 ㅎㅎ

상대편 차량 100% 잘못이면 접수할 필요

전혀 없으시구요.

https://youtu.be/qzl1ArKpBeU?si=CGz0htOS7pCgac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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